본문 바로가기
일상&잡담

월패드 해킹 리스트와 대처법

by 성공 정석 2021. 11. 27.
반응형

심각한 월패드 해킹 현황

최근, 아파트의 집집마다 있는 전자식 패드인 월패드 해킹 때문에 난리가 났습니다. 아파트에는 인터폰의 발전된 형태인 월패드가 많이 도입되고 있는데요. 이 월패드가 해킹이 되어 외국 사이트에서 우리나라 일반 가정집의 모습을 적나라하게 훔쳐볼 수 있다는 것이 알려졌습니다. 월패드는 카메라도 있고, 기존의 인터폰 역할을 하면서 동시에 집안의 전기와 관련된 일들을 처리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는 전자식 패드입니다. 문제는 여기에 카메라가 있어서 해킹을 할 경우 집안에서 일어나는 여러 사생활들을 누군가 훔쳐볼 수 있게 된다는 것입니다. 보안 문제가 너무 취약하여 쉽게 해킹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사태가 정말 심각한 이유는, 우리나라의 신축에 해당하는 많은 아파트와 오피스텔들이 바로 이 월패드를 도입한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집에서 편한 복장으로, 남들의 시선을 신경쓰지 않는 상태로 돌아다니고 생활한 모습들이 누군가에게 해킹되어 외국 사이트에 올라와 있다는 것은 너무 중대한 문제입니다. 오늘은 월패드 해킹 리스트와 월패드 해킹에 대한 대처법을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쪼록 본인의 아파트가 해당하진 않는지 확인해보시고 월패드 해킹 대처법을 읽어두시길 바랍니다.

 

 

아파트 월패드 해킹 리스트는 어떻게 되는가

아래 사진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돌아다니는 월패드 해킹 아파트 리스트입니다. 보시면 아시다시피 결코 적지 않은 수입니다. 사실 이 사진에 있는 리스트들이 확실히 해킹이 된 리스트인지 알 길은 없습니다. 그러나 월패트 해킹 영상이 올라온 사이트를 살펴보고 작성된 것으로 사려되어, 아마 어느정도의 신빙성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리스트를 보시면 알 수 있듯이 대부분 신축으로 된 아파트들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바와 같이 신축 아파트에는 월패트 적용이 많이 되어있는데요. 그래서 적지 않은 수라서 심각한 사회문제가 될 것 같습니다. 

편리함을 위해서 이런 아이오피 제품들을 사용하는 것인데 오히려 독이 되어서 우리의 일상을 위협한다는 것은 너무 충격적이고 슬픈 일입니다. 미리 이런 문제들을 인식하여 사전에 방범을 확실히 세워뒀다면 좋았겠으나 네트워크 방화벽이 취약했다는 것이 이 문제의 근본이 아닐까 싶습니다.

 

 

 

월패드 아파트 해킹의 해결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우선 이미 해킹이 된 영상들을 개인이 어떻게 할 수는 없어보입니다. 심각한 사안인 만큼 국가가 나서서 해결을 해주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임시 방편으로 개인이 할 수 있는 일은 아이오티 기기들 사용을 최소화 하고 카메라가 있는 부분을 스티커로 막아두는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일단은 피해가 파악되는 대로 피해자들이 모여서 이 문제를 수면 위로 더욱 올리고 국가나 해당 업체에게 해결을 적극적으로 요청하는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