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잡담

트위치 모바일로 pc버전 들어가는 링크!

by 성공 정석 2021. 11. 27.
반응형

트위치 모바일 어플 vs pc 웹사이트

트위치를 컴퓨터로 주로 보시나요? 아니면 모바일로 보시나요? 아마 주로 이용하는 기기가 무엇이느냐에 따라 다를 텐데요. 집에서 여가 시간을 컴퓨터를 하며 보내는 분들이라면 피씨버전을 많이 보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모바일로 이동을 하면서 주로 영상을 시청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많이 보실 것 같습니다. 트위치나 아프리카티비 모두 모바일 혹은 피씨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로 보실 때에는 트위치 어플리케이션은 다운받아 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피씨보전에 익숙하신 분들이라면 모바일 환경에서의 시청이 그렇게 편리하다고 느껴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오늘은 트위치 pc버전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트위치 pc버전 웹사이트 링크 - 모바일로 들어가는 링크

https://www.twitch.tv/?no-mobile-redirect=true

Twitch

Twitch는 게임,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다루는 양방향 생방송 서비스입니다. Twitch는 항상 새로운 방송으로 가득해요.

www.twitch.tv


트위치 피씨버전을 사용하는 방법은 무척이나 간단합니다. 그냥 피씨버전의 트위치 링크를 갖고 있다가 모바일로 접속해주시면 되는 것인데요. 이렇게 단순한데 왜 피씨버전 들어가기가 어려울까요? 이유는 모바일 환경에서 트위치를 검색해 들어가면 자동으로 트위치 피씨 버전에 들어가지는 게 아니라, 트위치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로 넘어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링크를 따로 갖고 있어야 하는 것인데요. 컴퓨터에서 트위치 홈페이지 링크를 복사해 카톡 같은 곳에 옮겨두시거나 아니면 위에 적어둔 링크를 눌러서 들어가주셔도 됩니다. 들어가시면 컴퓨터를 이용해서 트위치 홈페이지를 들어갔을 때와 동일하게 연결이 될 것입니다. 그래도 컴퓨터로 하는 것보다는 불편할 텐데요. 필요에 따라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피씨버전용 웹사이트를 번갈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컴퓨터에서도 트위치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들어갈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컴퓨터용 트위치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그 프로그램으로 접속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우선 모바일용 트위치 다운로드가 나오고 그 밑에 데스크톱 용 트위치 다운로드가 나오는데요. 들어가셔서 다운을 받으시면 됩니다.
https://www.twitch.tv/downloads

Twitch

Twitch is the world's leading video platform and community for gamers.

www.twitch.tv



트위치 pc버전으로 닉네임 변경하기

트위치는 어플리케이션이 따로 있는데  왜 모바일용 트위치 피씨버전이 필요한 걸까요? 바로 닉네임을 바꿀 때 웹페이지 환경에서 바꾸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냥 웹페이 환경에서 되는 것이 아니라 크롬 웹페이지 환경에서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바일로 닉네임을 변경하시려면 크롬 어플에 먼저 접속하신 후에 윗 글에 적혀있는 트위치 링크를 넣어서 접속하시길 바랍니다. 트위치 닉네임 변경은 설정의 프로필 부분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트위치 닉네임 변경은 60일마다 할 수 있으니 신중하게 생각해서 변경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