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잡담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보는 방법

by 성공 정석 2021. 11. 28.
반응형

실시간 검색어가 사라진 이유는 무엇인가.

우리나라의 최대 검색 포털이라고 하면 떠오르는 곳이 어딘가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주로 쓰는 검색 포털은 주로 3개가 있는데요. 네이버, 구글, 다음이 그 검색 포털들입니다. 이 검색 포털 중에서도 네이버는 우리나라의 최대 검색포털로 아주 견고하게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네이버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검색포털이 된 것은 최근의 일이 아닙니다. 긴 시간을 거쳐서 우리나라의 검색포털로 자리매김 했는데요. 이 네이버에는 검색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서비스들이 있습니다. 우선은 검색을 중심으로한 쇼핑 서비스가 있습니다. 우리는 네이버를 통해서 사고 싶은 물건을 검색해서 알아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물건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는 검색을 중심으로 실시간 검색 키워드를 알려주는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도 있었는데요. 이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 줄여서 실검이라고도 하는 이 서비스는 이제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왜일까요? 이유는 복합적입니다.

1) 실시간 검색어가 특정 인물에게 해가 되는 방향으로 활용될 때가 적지 않아서.

실시간 검색어는 주로 시사 이슈나 연예인, 이슈 인물들에 대한 키워드가 오르락 내리락 했습니다. 문제는 실시간 검색어는 자동로직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검색을 하기만 하면 어떤 키워드이든 실시간 검색어로 올라갈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연예인이나 한 개인의 사적인 문제가 이슈화 되었을 때에도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내리고는 했는데요. 전국민이 다 보는 창구나 마찬가지였기 때문에 개인에게 오는 피해가 적지 않았습니다.

2) 실시간 검색어가 어느순간 광고판으로 이용되어서.

실시간 검색어는 짧은 시간에 많은 이들이 검색할 경우 올라가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광고로 활용하는 이들이 등장하기 시작했는데요. 검색창에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면 리워드로 혜택을 주는 형식의 마케팅이 성행하자, 실시간 검색어에 광고로 올라오는 것들이 너무 많아진 것입니다. 이로 인해 실시간 검색어의 의미가 쇠퇴되면서 서비스 종료의 길로 접어들었습니다.

 

물론 이 외에도 다른 이유들이 있을 수 있으나 큼직한 이유는 이 두 가지 일 것 같습니다.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는 그럼 어떻게 보나요?

그렇다고 하여 네이버의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가 아예 사라진 것은 아닙니다. 네이버 시그널이라는 단독 서비스로 옮겨간 것인데요. 네이버 시그널을 검색해서 들어가면 실시간으로 인기가 있는 검색어를 보여주고, 인기 뉴스도 보여줍니다. 따라서 예전의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가 그리우신 분들, 지금 이슈화 되고 있는 내용들이 뭔지 알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네이버 시그널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즐겨찾기를 통해서 보다 편리하게 보실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