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잡담

희망두배 통장과 유사한 청년저축계좌 신청! 알아보기

by 성공 정석 2021. 11. 30.
반응형

저소득을 위한 정부 지원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혹시 본인이 저소득층에 속한 청년이신가요? 돈이 중요한 이 자본주의 사회에서, 타고나는 부모의 재력, 돈이라는 것은 생각보다 더 중요합니다. 물론 못 타고 났다고 하여 이 세상을 못살아가는 것은 아니지만, 재력이 있는 집안에 태어나는 것이 좋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그렇다면 이 자본주의 사회에서, 저소득층 가정에 태어난 우리들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본인의 삶은 본인이 개척해야하는 것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 도움을 우리 정부에서 주기도 하는데요. 만약에 저소득층에 해당한다면 정부에서 주는 지원 제도 중에서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지원제도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지원제도들을 통해서 우리는 도움을 받고 성장을 해서 나중에 사회에 받은 만큼 돌려주면 되는 것입니다.

정부에서 저소득층 청년들을 위한 제도는 다양합니다. 청년근로소득 지원, 청년 면접 수당 지원, 청년 희망두배 적금 등등이 있습니다. 이런 청년들을 위한 제도는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청년 지원 제도가 좋은 이유 중 하나는 바로 현금성 제도들이 비교적 많다는 것인데요. 오늘은 그런 청년 지원 제도 중 하나인, 청년 저축계좌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이 제도들을 잘 살펴보았다가 해당 되는 분들은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청년저축계좌는 어떤 것인가요?

청년 저축 계좌는 말그대로 청년들이 돈을 모으기 쉽게 하기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저축용 계좌입니다. 일을 하는 저소득층(주거, 교육 급여 및 차상위계층)의 청년들이 사회에 자연스럽게 안착할 수 있게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청년 희망 두배 통장과 거의 흡사한 제도인데요. 지원 형태가 현금성이라서 활용을 하는 것이 백배천배 이득인 제도입니다.




 


청년 저축 계좌 지원 내용은 어떻게 되나요?


청년 저축계좌의 지원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청년 본인이 매월마다 청년 저축계좌에 10만원을 넣으면 정부에서 지원금으로 30만원을 넣어주는 것입니다. 10만원만 넣으면 30만원이 꽁으로 더 생긴다니, 안 할 이유가 없지요?

지원해주는 기간은 총 3년이며, 1,440만원을 지원해줍니다.





청년저축계좌 선정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청년 저축계좌 선정기준은 근로중인 청년이면서, 일반 노동시장에 일하는 주거, 교육수급가구 및 차상위 계층 청년이어야 하고, 나이가 만 15세 ~ 39세 이하여야 합니다. 또한 소득 기준이 있는데요. 21년 기준중위소득의 50% 이하여야 합니다. 기준중위소득 50%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인가구 913,916원 / 2인가구 1,544,040원 / 3인가구 1,991,975원 / 4인가구 2,438,145원

보시면 아시다시피 상당히 타이트한 금액입니다.

 

저축계좌에 선정이 된 이후에도 기준중위소득 70%이하에 속하여야만 합니다.

 

또한 국가공인자격증을 취득해야하고, 관련된 교육을 3회 이수해야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