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잡담

블루소프트 타자연습으로 무료 타자연습하기

by 성공 정석 2021. 11. 26.
반응형

컴퓨터 타자보다 핸드폰 타자가 더 익숙한 요즘 세대


컴퓨터라는 기계가 생기면서 우리의 삶은 많이 달리졌습니다. 수기로 하던 작업들을 컴퓨터를 통해서 자동으로 하거나 보다 쉽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처음 컴퓨터가 생겼을 당시에는 이런 컴퓨터 작업에 익숙하지 않은 이들이 대부분이라 컴퓨터를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갸 그 사람의 연봉을 좌우하기도 했는데요. 이제는 컴퓨터를 못쓰는 이들이 거의 없어서 사실상 많은 이들의 컴퓨터 활용 능력이 상향 평준화 된 상태이긴 합니다. 과거처럼 컴퓨터 타자 속도가 느려서 일처리에 지장이 생기는 경우는 많이 줄어들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 사용이 편리해지고 스마트폰에 익숙해진 세대가 등장하면서 신기한 현상이 생기기 시작했는데요. 바로 컴퓨터 자판보다 스마트폰 자판이 더 익숙해서 오히려 컴퓨터 타자를 잘 못치는 아이들이 생겨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되려 10대 아이들의 타자 속도보다 20대 30대의 타자속도가 훨씬 빠른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아이들도 컴퓨터에 익숙해져야 하는데요. 과거에는 한컴 타자연습으로 주로 연습을 했는데, 요즘은 그보다 다양한 기능을 포함한 프로그램이 많아 다른 프로그램으로 타자 연습을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무료 타자연습 프로그램인 블루소프트의 타자스쿨에 대해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소프트 타자 연습 다운 받는 방법


블루소프트 타자연습 프로그램은 인터넷에 검색하시어 쉽게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exe 파일을 다운 받으신 후에 컴퓨터에 설치과정을 거쳐주시면 설치가 완료되고 무료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블루소프트는 믿을만한 회사인가?

블루소프트라는 회사가 많이 알려진 회사가 아니기 때문에 파일을 다운 받는 것이 겁이 날 수도 있으실 겁니다 블루소프트라는 회사는 컴퓨터 프로그래밍 서비스 스타트업입니다. 믿을만한 회사는 맞으나, 온라인에 떠돌아다니는 파일이 믿을 파일이 아닐 수도 있으므로 다운 받으실 때에는 꼭 악성 코드 검사를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블루소프트 타자연습 기능은 어떤 것들이 있는가?


블루소프트 타자연습에는 기본적으로 자리 연습, 단문연습, 장문연습, 타자 검정 등이 있습니다. 아직 자판의 위치에 대해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자리연습을 먼저하신 후에 단문연습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워드 검정과 타자연습 게임도 있으니 일반적인 타자연습이 질릴 때는 이 기능들을 활용하여 연습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니다. 이러니 저러니해도 타자연습을 통해서 타자 속도를 늘리면 업무나 일상에서 도움이 많이 됩니다. 또한 손을 많이 움직이는 것이 두뇌 개발에도 좋다고 하지요. 타자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은 일단 오타가 나지 않는 정확한 타이핑이 먼저입니다. 급한 마음으로 빠르게 치려하기보단 정확한 타이핑을 노력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