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잡담

고양이를 키우면 안 되는 유형들

by 성공 정석 2021. 5. 13.
반응형

혼자 살다보면 고양이나 강아지를 키우고 싶어 질때가 아주 많습니다. 특히 동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살면서 몇 번이고 고민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길에서 고양이가 본인을 잘 따르거나 혹은 따라 오기라도 한다면 당장이라도 고양이를 데려가서 행복하게 키워 주고 싶은 마음이 들 수도 있는데요.

사람 아이를 키울 때는 많은 노력과 시간 그리고 예정이 필요하듯 동물을 키울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고양이는 마치 혼자서도 잘 지내는 동물처럼 여기지만 사실은 누구보다도 주인을 아끼는 동물이기도 합니다.

그저 동물을 키우고 싶은데 고양이는 귀여우면서도 편리하니까 키어봐야겠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 글을 꼭 읽어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오늘은 고양이를 키우면 안되는 유형들에 대해 얘기해 볼까 합니다.





고양이를 키우면 안 되는 사람들은 어떤 유형들이 있을까?


우선 고양이와 함께 할 시간이 많지 않다면 고양이를 키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는 독립적인 동물로 알려지기는 하지만, 그러면서 동시에 사람과 친화적인 동물입니다. 집사에게 애정을 들인 고양이들은 집사와 함께 하는 시간이 많길 원하는데요. 이런 고양이들을 두고 장시간 외출을 한다거나 고양이와 함께 할 시간이 극히 적은 분들이라면 고양이를 키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도 외로움을 타는 동물이기 때문입니다.


이와 비슷한 이유로 약속이 너무 많은 사람 사람들과 노는 걸 너무 좋아하는 사람들도 고양이를 키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집에 다른 고양이나 강아지 혹은 동물들이 있다면 새로운 고양이 입양은 되도록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튜브나 블로그 같은 곳에 보면 강아지와 고양이가 함께 어울려 사는 아주 사랑스러운 모습을 종종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둘이 사이이 좋게 지내는 모습은 일부의 모습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부분의 고양이는 다른 동물들에게 경계심이 많은 편입니다.

고양이가 낯선 강아지와 함께 살아야 하는 상황이라면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체력적으로 혹은 귀찮아서 고양이와 놀아 주지 못하는 사람들도 고양이를 키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는 산책을 하진 않지만 그만큼 에너지 소비를 위한 긴 놀이 시간이 필요합니다. 놀이 시간이 충분히 해소 되지 않는 고양이 이들이라면 스트레스를 받을 것입니다.


털 알러지가 있다면 당연히 키우지 않으셔야 합니다. 본인의 욕심 때문에 털 알러지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고양이를 키웠다가는 집사와 고양이 모두 불행해질 수도 있습니다.


집을 잘 못 치우는 사람들도 없고 고양이를 키우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사람들입니다. 고양이는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 하는 걸 좋아합니다. 어떤 고양이들은 화장실에 변이 하나라도 있으면 화장실을 못 쓰는 경우도 있는데요. 사소한 것들까지 정리를 해야 되기 때문에 정리를 잘 못하는 사람들이라면 고양이를 키우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