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잡담

고양이들이 좋아하는 사람 음식

by 성공 정석 2021. 5. 15.
반응형

강아지나 고양이 같은 반려동물이 사람의 음식을 탐내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식탐이 강한 아이들은 사람들이 밥을 먹을 때 식탁 위에 올라와 사람 음식을 먹기 위해 기를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고양이와 강아지는 사람이 먹는 음식을 전부 먹을 수 없습니다. 사람에 음식은 염분이 너무 많아 고양이와 강아지의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염분뿐만 아니라 각종 조미료, 기름기 등이 고양이의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사람 음식 중에서 또 고양이들이 유독 좋아하는 음식들이 있는데요. 아이들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로 좋아하는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글은 고양이들이 좋아하는 사람 음식에 대해 나열한 것이지 고양이들이 먹어도 되는 사람 음식을 말하는 것은 아닌지라 그저 참고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들이 좋아하는 사람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첫 번째로 고구마가 있습니다. 고양이들은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고구마를 좋아합니다. 이는 강아지도 마찬가지라서 고구마를 먹고 있는 귀여운 강아지와 고양이를 겨울철에 쉽게 볼 수 있는데요. 고구마는 강아지와 고양이가 먹어도 괜찮은 사람 음식 중 하나입니다. 다만 고구마를 너무 많이 먹으면 살이 찔 수 있습니다. 고구마의 칼로리가 무척 높기 때문 인데요. 뿐만 아니라 고양이는 원래 육식동물이기 때문에 고구마를 많이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고구마로 인해 겨울철에 비만이 되어 병원을 방문하는 강아지와 고양이가 많다고 합니다.



고양이가 좋아하는 사람 음식 중 그 두 번째는 바로 탄수화물입니다. 특히 빵 종류를 좋아하는데요. 고양이 또띠아 라고 검색을 하면 또띠아로 요리하다가 고양이가 훔쳐 먹었다는 블로그 글을 많이 찾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탄수화물은 고양이에게 그리 긍정적인 영양 성분은 아닙니다. 특히 빵의 경우 여러가지 화학조미료나 설탕이 들어가 있어 고양이들에게 먹여서는 안됩니다.



고양이는 옥수수도 좋아합니다. 아무것도 간을 하지 않은 생옥수수를 그대로 삶은 상태에서 몇 알 정도는 고양이에게 줘도 괜찮습니다. 다만이 역시 많이 먹일 경우 비만이 될 수 있고 고양이에게 꼭 필요한 영양 성분이 아니기 때문에 되도록 적게 먹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들은 닭고기 또한 좋아합니다. 만약 간을 아예 하지 않은 상태로 삶기 만한 기본 닭고기라면 고양이들에게 조금씩 급여 해도 괜찮습니다.

한번 사람 음식의 맛을 들린 강아지와 고양이들은 계속해서 사람 음식을 탐내게 됩니다. 우리가 맛있는 걸 먹고 있는 모습을 보며 불쌍하게 쳐다 볼 때면 마음이 약해져 조금씩 주고 싶어지는데요.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순간의 불쌍함을 잘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