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잡담

몸에 좋은 세계 10대 슈퍼푸드

by 성공 정석 2021. 2. 28.
반응형

몸 건강을 챙기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몸에 좋은 슈퍼푸드를 많이 섭취하는 것인데요.

슈퍼푸드는 책 제목에서 유래된 단어라고 합니다.

 

슈퍼푸드는 보통 열량과 지방함량이 낮으면서도 비타민이나 무기질, 황산화 ,섬유소 등을 포함한 식품들을 말한다고 합니다.

 

세계 10대 푸드로 손꼽히는 음식에는 귀리, 녹차, 마늘, 블루베리, 연어, 아몬드, 시금치, 토마토, 적포도, 브로콜리가 있습니다. 이 식품들은 고혈압이나 당뇨 혹은 심혈관 질환 같은 만성 질환에도 도움을 줄 뿐더러 면역력 강화에 좋고 암 발생을 예방하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이 식품들은 어디에 좋은 것들일까요?

 

 

1)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합니다. 이는 질병이나 노화를 발생시키는 좋지 않은 활성산소를 중화 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심장변과 뇌졸중 방지에도 좋은데요. 안토시아닌이 혈관에 침전물이 쌓이는 걸 방지한다고 합니다.

 

 

 

2) 녹차

녹차는 카테킨이라 불리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는 몸속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황산화 효과를 일으킵니다. 혈압을 낮추는 데에도 좋고 심장 건강 강화와 각종 바이러스 활동 저지의 역할을 합니다.

 

 

 

3) 마늘

한국인이 애정하는 마늘도 슈퍼푸드 중 하나인데요. 마늘에 있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은 우리 몸에서 비타민 흡수가 잘 되게 도와줍니다. 이 덕분에 피로회복이나 체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데요. 이 뿐만 아니라 향균 작용도 하여 유해한 균들을 죽이기도 합니다.

 

 

 

4) 귀리

귀리는 아미노산 6종을 모두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근육형성과 신진대사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귀리에는 혈액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5) 토마토

토마토에는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또한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안 좋은 콜레스테롤 축적을 막아줍니다. 이는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에 아주 좋습니다.

 

 

 

6) 아몬드

아몬드는 비타민e와 셀레늄이 아주 풍부합니다. 이들은 항산화 물질이라 알츠하이머 예방에 좋으며 뇌세포의 노폐물을 제거해줍니다. 또한 아몬드는 세포 손상을 억제하여 우리 몸 건강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7)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하루에 100g만 섭취해도 비타민c의 하루 섭취량을 섭취할 수 있는 정도입니다. 피부 건강에 좋을뿐더러 두뇌발달이나 각종 암의 발병을 낮춰주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8) 적포도

적포도 특히 적포도주의 카ㅔ킨은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입니다. 적포도 주에는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는 물질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으며 뇌 질환이나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9) 연어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고혈압이나 뇌졸중 같은 질환을 감소시키는 데에도 좋은 역할을 합니다.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10) 시금치

시금치는 유명한 슈퍼푸드인데요. 특히 임산부나 아이들에게 좋습니다. 철분과 각종 비타민, 칼슘 등이 풍부합니다. 이런 것들 덕분에 감기 예방이나 피로 회복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