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잡담

바퀴벌레 없애는 법 / 바퀴벌레 퇴치법

by 성공 정석 2021. 2. 27.
반응형

바퀴벌레는 끈질긴 생명력과 어마어마한 번식력으로 유명한 벌레입니다.

그 모양도 유독 징그럽게 생겨서는, 한 번 생기면 쉽게 없애기도 어려운데요. 이름만 들어도 소름이 돋아 우리가 바선생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집안을 활보하고 다니는 이 바퀴벌레, 나올 때마다 잡는 것도 일입니다. 벌레를 싫어하시는 분들 중에서는 아예 잡지를 못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 수가 지나치게 많을 경우 전문 업체를 불러도 완벽제거가 어렵다는 답변을 하고는 합니다. 이사까지도 고려하게 만드는 이 벌레, 퇴치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오늘은 바퀴벌레 없애는 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바퀴벌레 어떻게 해야 없어질까.

 

1. 집안 대청소

바퀴벌레가 적지 않게 보인다면 꼭 집안 대청소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대청소를 하지 않은 채로 다른 방법들을 사용하는 것은 무의미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집에 있는 쓰레기, 안 쓰는 종이 박스, 작은 과자 알갱이, 음식물찌꺼기, 하수구 등 집안 구석구석을 정말 깨끗하게 청소해주셔야 합니다. 만일 우리가 미처 못 본 곳에 과자 부스러기가 남아있다면 바퀴벌레는 그걸 찾아내서 번식력을 높일 겁니다.

 

 

2. 바퀴벌레 약

 

시중에 바퀴벌레 약으로 나온 제품들이 무척 많습니다. 과거에는 스프레이형만 있었던 것 같은데, 모두가 바퀴벌레를 전멸하기 위해 혈안이 된 것 같습니다. 제형별로 효과가 다르기 마련인데요. 어떤 곳에 어떤 제형을 사용해야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스프레이형

바퀴벌레가 나타갔을 때 무력으로 잡지 못하는 분들이 구매하셔야 합니다.

원거리에서 바퀴벌레를 죽일 수 있습니다. 뿌리고 나면 바퀴가 상당히 고통스러워하는데 그 모습이 아주 징그러우니 빠르고 정확하게 뿌리신 후에 멀리서 지켜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이런 것들은 바퀴가 서식하는 것 같은 곳에 뿌려주시면 알이나 왔다갔다하는 바퀴가 잘 죽습니다.

매우 독하기 때문에 집에 아기나 반려동물이 있다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젤 타입형

젤 형태로 되어있는 것들은 바퀴를 즉사시키기 보단 오지 못하게 막는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퀴가 외부에서 들어오는 것 같을 때, 그 들어오는 곳에 도포해주시면 좋습니다. 이 역시 아기나 반려동물이 만지기 쉬운 곳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끈끈이 형

끈끈한 접착제와 바퀴가 좋아하는 유인물이 함께 있어, 바퀴를 유도해 나가지 못하게 만드는 트랩입니다. 의외로 효과가 좋고 아이들이나 반려동물이 있어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바퀴벌레가 들어오는 통로, 자주 오가는 곳, 서식지 앞 등에 놓아주시면 어느샌가 잡혀있는 바퀴들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원형으로 된 바퀴 퇴치제

검은 원형으로 된 바퀴 퇴치제도 효과가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바퀴를 죽이기보단 몰아내는 역할을 하고 이 역시 아기나 반려동물이 있는 집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구석진 곳과 어두운 곳 등에 설치해주시면 어느샌가 바퀴가 보이지 않을 겁니다.

 

-초음파 벌레퇴치기

벌레들이 싫어하는 초음파를 만들어 벌레를 퇴치하는 기계들이 많이 나와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진 않으며 커버할 수 있는 공간이 넓지 않기 때문에 원룸 외에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