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잡담

카카오톡 계정 2개 만드는 방법 정리!

by 성공 정석 2021. 11. 21.
반응형

메신저는 편하지만 피로도를 몰고 온다.

다른 사람의 연락이 많이 오는 걸 좋아하시는 편이신가요? 아마 성향에 따라서 타인의 연락을 좋아하는 분들도 있을 것이고 타인의 연락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도 아무리 다른 사람의 연락을 좋아한다고 하더라도 업무용으로 오는 연락까지 좋아하시는 분들은 많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이 생기고 기술이 발전하면서, 우리는 연락할 수 있는 사람의 범위가 넓어졌습니다. 굳이 핸드폰 번호가 없더라도 연락을 할 수 있는 사회가 되었습니다. 이 점은 우리를 편리하게 만들기도 하지만 힘들고 지치게 만들기도 합니다. 특히나 업무와 개인의 연락이 구분되지 않은 채로 반복해서 들어올 경우 피로도는 더욱 높아지게 되는데요. 실제로 현대사회에서는 이런 문제로 인해 골머리를 썩거나 힘들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단순히 피로해지고 지치는 걸 넘어서 이게 본인에게 큰 스트레스로 다가오고 일상을 유지하는 것이 어려워질 정도라면 과감한 결단을 내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물론 과감한 결단이라는 게 소통 창구를 아예 끊어버리거나 퇴사를 한 걸 의미하는 게 아닙니다.

 

 

핸드폰 번호를 분리해서 사용하는 것이 방법 중 하나인데요. 막상 핸드폰을 두 개 사용하려고 하면 막막한 점들이 생기게 됩니다. 핸드폰 비용이 두 개나 나가게 되고, 무거운 핸드폰을 두 개씩 들고 다니는 것도 힘듭니다. 그리고 사용하는 본인이 칼같이 핸드폰 용도를 나눠서 사용해야하는데요. 이게 생각보다 어려운 일입니다. 어떨 때는 이 핸드폰 번호를 사용하고 어떨 때는 다른 핸드폰 번호를 사용하는 것이 생각보다 복잡하기 때문이지요. 이런 것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각 통신사에서는 핸드폰 번호를 두 개씩 발급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핸드폰을 두개나 구비하지 않아도 하나의 핸드폰으로 두 개의 핸드폰 번호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비용적으로 무척이나 저렴합니다. 그리고 두 개의 핸드폰 번호를 구분해서 사용하는 것도 수월하지요. 오늘은 이렇게 핸드폰 번호를 두 개 받는 방법, 그리고 이 핸드폰 번호 두 개로 두 가지의 카카오톡 계정을 만들어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계정 2개 만들기는 어떻게 하나요?

안타깝게도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듀얼넘버 서비스와 카카오톡 계정 2개를 사용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반면에 안드로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폰으로 두 개의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것이 수월합니다. 오늘은 안드로이드 사용자 분들을 위한 듀얼넘버 서비스와 카카오톡 계정 2개 만들기에 대해 얘기할 것입니다.

 

-유플러스 듀얼넘버 서비스 가입하는 방법과 가격

두 개의 핸드폰 번호를 발급 받는 방법은 통신사에 따라서 조금씩 다른데요. 유플러스를 예를 들어서 설명해드리면, 유플러스 통화도우미라는 어플을 설치해주세요. 그리고 들어가시면 메뉴 중에서 듀얼넘버 서비스가 있을 것입니다. 이 서비스에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이 서비스는 유료입니다. 한달에 약 삼천원 가량 하는데요. 이 방법을 통해서 본인 명의의 핸드폰 번호 두 개를 발급 받으시면 첫번째 단계는 완료입니다.

-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2개 설치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폰에는 유용한 기능이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설정에 들어가셔서 유용한 기능이라는 메뉴에 들어가주세요, 그럼 듀얼 메신저라고 적힌 부분이 나올 것입니다. 듀얼 메신저 사용을 눌러주시면 카카오톡을 하나 더 다운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다운을 받으신 후에, 새롭게 발급받은 핸드폰 번호로 카카오톡을 가입해주시면 완료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