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잡담

언택트 시대, 이제는 모임도 언택트로 - 유흥비 줄이기

by 성공 정석 2021. 2. 22.
반응형

바야흐로 저축, 절약을 하기에는 너무나도 적절한 코로나 시대입니다.

어딘가에 나가 놀지도 않고, 술약속을 잡기도 어렵고, 해외여행은 완전 전면불가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원래라면 여름마다 휴가비, 친구들과의 술값, 외식비 등이 이미 줄줄 나가고 있었을 텐데요. 이제 카페 하나 가기도 어려우니 지갑에서 나가지 않게 된 지출이 생각보다 많으실 겁니다.

 

줄어든 지출만큼 온라인 구매에 사용을 하거나 주식으로 잃지는 않으셨는지요?

 

오늘은 친구들과 언택트 모임을 하는 트렌드에 대해서 얘기해볼까 합니다.

코로나가 바꾼 우리의 일상 중 하나인 것 같은데요. 각종 화상 회의 사이트들을 활용하여 사적인 모임을 갖는 트렌드입니다.

 

제가 직접 하고, 주변에서 들은 언택트 모임 활용방법에 대해 공유해보겠습니다.


우리는 언택트로 어디까지 할 수 있을까요?

 

 

1. 술약속은 각자 안방에서 화상으로!

친구들과 술집에 가기 무척 어려운 시기입니다. 힘들고 지치는 일 혹은 기쁜일이 있을 때면 다 같이 모여 술한잔 걸치고 싶으실 텐데요. 인원제한, 시간제한도 문제지만 근본적으로 감염에 대한 걱정이 앞설 것입니다.

특히 각자 타지에서 생활하는 친구들이라면 모임을 위해 이동하는 것 자체가 쉽지 않겠지요.

 

줌과 같은 화상 채팅 사이트를 켜두고 각자 안방에서 술을 마시는 술모임이 늘고 있습니다.

원하는 음식을 각각 앞에 두고 한잔 걸치며 얘기를 나누는 것이지요. 어색할 것 같지만 실제로 해보면 만나서 얘기하는 것처럼 재미있습니다.

 

화상 채팅 사이트 중 일부는 화면을 공유할 수 있는 곳들도 있어서, 같이 영화 같은 것을 틀어두고 이야기를 나눌 수도 있습니다.

 

 

 

2. 저렴하고 편한 온라인 PT

운동 PT를 화상 채팅으로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헬스장에 가기에는 걱정되고, 운동은 해야겠고.. 혼자서 운동은 영 안 될 때 좋은 방법인데요. 트레이너 선생님과 화상 채팅을 하면서 집에서 각자 운동하는 것입니다.

가격은 일반 트레이닝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직접 보지 않고 온라인으로 하는 지도가 무슨 의미냐고 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그러나 비만 치료, 자세교정, 재활 등의 이유로 정말 지도가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홈트레이닝을 홀로 하시는 것보다는 좋겠지요?

 

 

 

3. 온라인 과외

대학 수업이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는 것처럼 비대면 과외도 수요가 점점 늘고 있습니다. 특히 언어쪽이 강세인데요. 이 역시 일반 학원보다는 가격이 저렴하여 좋습니다.

 

 

 

 

4. 온라인 축하

생일축하 파티 같은 것을 화상 채팅으로 하는 경우도 드물지만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요즘은 졸업식, 입학식도 비대면으로 진행되면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축하 행사나 모임이 많이 생긴 추세입니다.

 

 


못 놀고 못 즐기는 것들이 너무 많은 시기입니다. 우리 모두가 코로나로 인해 삶이 우울해지는 코로나 블루를 견디고 있는데요. 못 즐기는 것들을 마냥 되새기고 있는 것보단 지금 상황에서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이 어려움을 견뎌내는데에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