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잡담

아이폰 컴퓨터 사진 옮기기 (윈도우 피씨로 옮기는 방법)

by 성공 정석 2021. 11. 17.
반응형

핸드폰 사진은 컴퓨터나 클라우드에 옮겨두기!

스마트폰을 이용하면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카메라입니다. 우리는 원하는 순간순간을 언제든 핸드폰을 이용해 기록할 수 있습니다. 몇 년 전의 일도 사진이나 동영상을 통해 생생하게 다시 볼 수 있다는 점이 우리의 삶을 더욱 행복하게 만들어주는데요. 이렇게 우리에게 소중한 사진들은 주기적으로 클라우드나 컴퓨터 같은 곳에 백업을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핸드폰이 불시에 망가져버려 데이터를 잃어버렸을 때도 도움이 될 뿐더러 스마트폰을 오랫동안 멀쩡하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비법이기도 한데요. 이는 사진 하나하나, 동영상 하나하나가 차지하는 용량이 적지 않기 때문입니다. 스마트폰의 용량이 찰수록 스마트폰은 느려지게 되는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클라우드 혹은 컴퓨터에 옮기고 스마트폰은 자주 용량을 비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이유로, 오늘은 아이폰 컴퓨터로 사진 옮기는 방법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아이폰에서 윈도우 컴퓨터로 사진 옮기기

우선 아이폰에서 윈도우 컴퓨터로 사진을 옮기는 방법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어렵지 않은데요. 다음과 같은 방법을 따라서 옮겨주시면 됩니다.

 

1) 윈도우 피씨에 아이튠즈를 설치해주세요. 기존에 설치를 하셨던 분들이더라도 최신버전으로 설치가 되어있는지도 확인해주세요. 만약 아이튠즈12.5.1 전의 버전이라면 이후 버전으로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2) USB케이블로 아이폰을 피씨에 연결해주세요.

 

3) 연결이 정상적으로 되었다면 암호를 입력하여 아이폰 잠금을 해제해주세요.

 

4) 아이폰에 '이 컴퓨터를 신뢰하겠습니까?'라는 문구가 나오면 허용을 해주세요.

 

5) 그 이후 피씨에 마이크로소프트의 사진 어플을 사용하여 가져와주시면 됩니다.

 

갑자기 마이크로소프트의 사진 어플이라는 내용이 나와 당황스러우실 수도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면 더욱 빠르게 이해가 가실 텐데요.

 

https://support.microsoft.com/ko-kr/windows/%ED%9C%B4%EB%8C%80%ED%8F%B0%EC%97%90%EC%84%9C-pc%EB%A1%9C-%EC%82%AC%EC%A7%84-%EB%B0%8F-%EB%B9%84%EB%94%94%EC%98%A4-%EA%B0%80%EC%A0%B8%EC%98%A4%EA%B8%B0-198f2301-e9a7-c734-5f39-a8946a5ebc99

 

휴대폰에서 PC로 사진 및 비디오 가져오기

iPhone 또는 Android 휴대폰에서 PC로 사진을 전송합니다. 먼저, 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사용자 휴대폰을 PC에 연결합니다. 휴대폰을 켜고 잠금을 해제합니다. 장치가 잠긴 경우

support.microsoft.com

 

마이크로소프트의 사진 어플을 피씨에 다운 받으신 후에, 위에 말씀드린 5단계의 방법으로 피씨와 아이폰을 연결하시고 사진을 가져오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