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잡담

아이폰 용량 줄이기 Feat. 아이폰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by 성공 정석 2021. 11. 14.
반응형
 

스마트폰 속도 저하의 가장 큰 원인은 용량 문제

사용하고 있으신 스마트폰의 속도가 갈수록 느려지고 있진 않으신가요? 비단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노트북, 아이패드 같은 것들도 오래 사용할 수록 속도에 대한 불만은 생기게 되기 마련입니다. 오래 사용하면 녹슬고 낡아버리는 것은 당연한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누군가는 몇년째 쌩썡하고 빠른 스마트폰을 사용 중이고, 누군가는 시간이 얼마 흐르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버벅대는 현상을 견디고 있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도 기계이기 때문에 기계가 조금씩 망가지고 하는 문제 때문에 충분히 속도는 느려질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비단 단순히 오래되었기 때문에 느려지는 것만 있는 건 아닌데요. 오래 사용을 하면서 파일들이 점차 쌓이고 용량이 계속해서 차서, 용량의 문제로 느려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아이폰도 용량이 꽉차면 속도가 느려지게 되는데요. 이때 용량을 확보해주기만 하여도, 거짓말처럼 속도가 다시 좋아지는 걸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폰 용량 확보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오늘은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방법을 포함하여 아이폰 용량 줄이기에 효과적인 방법들을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1) 아이폰 용량 줄이기 - 아이폰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카카오톡은 생각 이상으로 많은 용량을 차지합니다. 우리가 카톡으로 사진과 영상, 파일을 보내기도 하고 채팅 자체가 어느정도의 용량을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카카오톡 용량을 줄여주면 많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아이폰 카카오톡 옹량 줄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해주세요. 그럼 어플의 하단에 있는 메뉴 중에서 점 세개의 메뉴를 눌러서 들어가주세요.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버튼이 나올 것입니다. 톱니바퀴를 눌러주세요. 여기에서 기타부분에 들어가주시면 채팅방 용량관리라는 메뉴가 나올 것입니다. 바로 여기에서 우리는 아이폰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를 할 수 있습니다. 들어가주시면 캐시데이터 삭제라는 내용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부분을 눌러서 캐시 데이터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2) 아이폰 용량 줄이기 - 어플리케이션 삭제

 
 

우리는 스마트폰으로 많은 어플을 사용합니다. 이 중에서는 자주 사용하는 어플도 있고, 자주 사용하지 않는 어플리케이션도 있을 것입니다. 어플리케이션은 작동을 하려면 많은 소스를 필요로하기 때문에 많은 용량을 잡아먹습니다. 그래서 안 쓰는 어플리케이션을 삭제하기만 해도 어느정도의 용량은 확보할 수 있습니다.

 

 

 

 

3) 아이폰 용량 줄이기 - 미디어 파일들 삭제

 

중복된 사진들, 필요없는 캡처본들, 동영상들을 지우면 많은 용량이 확보될 수 있습니다. 특히 동영상이 용량을 많이 차지하는데요. 동영상을 집중적으로 지우시면 용량을 많이 늘릴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더이상 지울 영상이나 사진이 없으시다면 이런 영상 사진들을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서 백업을 시키고 핸드폰에는 모두 삭제를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네이버 박스나 삼성 클라우드 같은 곳들에 저장을 하시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