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잡담

구취제거제 / 입냄새 제거제 / 구취제거 치약 효과 / 아침 입냄새 / 마스크입냄새

by 성공 정석 2021. 9. 12.
반응형

어떤 이들과 대화를 하다보면 입냄새 때문에 말을 섞기가 불편하다고 느낄 때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이들을 한 번 마주하면, 나도 그렇게 입냄새가 나지는 않을지 고민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본인의 입냄새가 어떤지 잘 모르는 경우도 있고, 문득문득 맡아지는 악취 때문에 본인의 입냄새를 자각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입냄새는 대화하는 상대에게 불쾌함을 안겨줍니다. 악취로 인해 얘기를 섞는 것이 꺼려지게 되고, 어떤 말을 하는지 집중하기 어려워집니다. 또한 그 사람에 대한 평가를 다시하게 되는데요. 악취가 나는 것 때문에 사람이 안 좋게 보인다던지, 청결하지 못하게 생각될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입냄새는 단순히 불편함의 수준을 넘어 사회 생활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영역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입냄새가 나진 않는지 확인해보고, 만약 입냄새가 난다면 해결을 해야합니다.

입냄새가 나는 원인은 아주 다양합니다. 건강상의 이유로 위장에 문제가 있어 냄새가 날 수도 있고, 평소 구강청결을 잘 관리하지 않아 냄새가 날 수도 있습니다. 혹은 편도의 문제로 냄새가 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나 이런 것들은 만성적인 입냄새라서 한번에 바꿔놓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런 문제 외에도 입냄새를 유발하는 원인들이 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음식입니다.

특정 음식을 먹으면 입에서 그 음식의 냄새가 심하게 나는 것응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어떤 것들은 양치를 하는 것만으로 없어지는 냄새이지만, 어떤 것들은 양치를 하더라도 쉽게 없어지지 않는 음식들도 있습니다. 오늘은 한 번 먹으면 입냄새가 나는 음식들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먹으면 입냄새가 나는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먹었을 때 입냄새가 나는 음식의 대표주자가 바로 마늘입니다. 마늘은 워낙향이 독특하고 강하기 때문에 양치를 잘 하더라도 위에서부터 올라오는 향을 먹을 수가 없는데요. 특히 생마늘을 먹었을 경우는 무조건 냄새가 난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양치와 가글을 한다고 하여도 냄새는 없어지지 않습니다. 만약 중요한 만남을 예정하고 있다면 마늘을 먹지 않는 것이 낫습니다.
이와 비슷하게 양파 또한 그 냄샤가 강하게 남는 음식입니다.


커피도 입냄새를 유발하는 음식입니다. 입안을 건조하게 만들고, 커피 특유의 향이 입안 단내와 합쳐지면서 구수한듯 구린내를 풍기게 됩니다. 커피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섭취 후 양치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청국장이나 된장처럼 애초에 구리구리한 향이 나는 음식도 먹으면 입냄새가 나게 됩니다. 이런 것들을 먹었을 때는 양치와 함께 가글도 해주는 것이 냄샤 제거에 탁월합니다.


껌도 오래 씹으면 입안 단내가 심해지면서 입냄새를 유발하게 됩니다  너무 오래 씹지 마시고, 단물이 빠지면 뱉어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