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잡담

비듬, 비듬 치료, 비듬원인, 두피가려움, 두피 피부과, 두피각질, 두피스케일링

by 성공 정석 2021. 8. 15.
반응형


자꾸만 두피가 가려워서 긁게 되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이는 두피가 끊임없이 가렵다는 신체적인 문제도 있지만, 타인이 보았을 때 위생적이어 보이지 않는다는 사회적인 문제도 있습니다. 체면 때문에 머리를 대놓고 긁지는 못하겠고, 가렵기는 하고. 여간 불편한 게 아닐 텐데요.

더불어 두피 가려움증은 단순히 가려운 것뿐만 아니라 두피 각질도 함께 동반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각질이 일어나 두피가 따끔거리고 어깨에 하얀 가루들이 쌓이면 이것 역시 스트레스가 될 것입니다.


오늘은 두피가 가려워지는 원인과 해결방법들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두피가 가려워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1) 자주 씻지 않아서
머리를 자주 감지 않으면 두피 모공에 노폐물과 이물질들이 쌓이면서 트러블을 일으킵니다. 머리는 매일 저녁 감아주는 것이 좋은데요. 주말 같이 외부에 나가는 일이 없는 날에는 무심코 머리를 감지 않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이런 때 때문에 두피에 트러블이 생겨 일주일 내내 머리를 잘 감아도 가려움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혹은 샴푸 거품을 제대로 씻어내지 않을 경우에도 이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샴푸를 할 때에는 두피 구석구석 손가락을 이용해 문질러주고, 물로 완잔히 헹구어질 때까지 씻어내야합니다.


2) 샴푸의 문제
샴푸가 너무 기름지거나, 화학물질이나 실리콘이 많다면 머리를 잘 감아도 두피가 가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샴푸를 바꿔주는 것이 좋은데요. 무실리콘 샴푸를 사용하거나 아예 가려운 두피용으로 나온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머리를 제대로 말리지 않을 경우
두피 부분을 잘 말려주지 않으면 두피 물기에 각종 먼지와 이물질이 달라붙으면서 더러워지게 됩니다. 특히 자기전에 두피를 말리지 않은 상태로 누으면 습한 환경에서 두피 상태가 더욱 안 좋아질 수 있습니다.


4) 두피가 너무 건조할 경우
두피도 우리의 피부 중 하나기 때문에 건조할 경우 각질이 일어나게 됩니다. 너무 뜨거운 물로 머리를 감거나 너무 뜨거운 바람으로 두피를 말리면 건조함으로 인해 머리가 가려워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두피 전용 에센스 등을 이용하여 수분감을 적당히 채워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5) 자외선이나 물리적인 자극이 갈 경우
두피에 자외선이 강하게 내리쬐거나, 물리적인 문제로 두피 상태가 안 좋아질 수도 있습니다. 해가 너무 뜨거운 곳에 장시간 머무를 경우에는 모자를 착용하여 두피를 보호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모자 속에서 두피에 열이 올라 다른 문제를 야기할 수는 있지만 자외선을 직접 받은 것보다는 나을 것입니다.

머리를 습관적으로 긁거나 머리에 물리적인 자극이 가도 가려움과 각질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두피에는 최대한 손이 안 가게끔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