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잡담

2021년 대체공휴일 확정 / 대체공휴일

by 성공 정석 2021. 8. 10.
반응형

 

 

학생들, 그리고 직장인들에게 꿀과 같은 시간이 바로 국가공휴일입니다. 국가공휴일은 국가에서 지정한 '쉬는날'로, 이 날 만큼은 주말이 아니더라도 합법적으로 쉴 수 있는 날인데요. 공휴일이 평일에 있다면 좋겠지만, 주말에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별도로 쉬는 날이 없었습니다. 특히나 올 해는 국가공휴일이 주말에 있는 경우가 많아서 많은 이들이 아쉬워했는데요.

 

2021년 대체공휴일 확정된 날들이 생겨서 아쉬움을 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21년 대체공휴일 확정 일은 어떤 날들이 있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2021년 대체공휴일 확정은 언제언제?]

 

어떤 공휴일이 주말에 있으면 대체공휴일로 보장 받을 수 있는가?

<추석, 설날, 어린이날, 3·1절, 광복절, 개천절, 한글날>

이제 추석(매년 9월~10월쯤)과 설날(매년 2월) 같은 대명절, 그리고 어린이날(5월 5일), 31절(3월 1일), 광복절(8월 15일), 개천절(10월 3일), 한글날(10월 9일) 모두 주말에 있을 경우 대체공휴일로 보장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2021년 대체공휴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8월 15일(일) 대신, 8월 16일(월)이 광복절 대체공휴일 확정입니다.

*10월 3일(일) 대신, 10월 4일(월)이 개천절 대체공휴일 확정입니다.

*10월 9일(토) 대신, 10월 11일(월)이 한글날 대체공휴일 확정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8월 16일, 10월 4일, 10월 11일에 추가로 쉴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지난주에 이 내용이 확정이 되어서, 해당되는 삼 일동안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원래도 대체공휴일이 아예 없었던 것은 아닙니다. 추석과 설날, 그리고 어린이날이 주말일 경우에 대체공휴일을 시행했습니다. 이번에는 그것보다 폭넓게 대체공휴일을 시행한 것입니다. 쉴틈없이 달리는 현대 사회에서, 특히나 우리나라처럼 빨리빨리 열심히가 익숙한 사회에서는 공휴일이라는 존재가 마치 단비와도 같습니다. 달에 매주 쉬는 것 외에도 다른 휴식일이 있으면 그만큼 쉬어갈 수 있는 시간이 생기는 것인데요.

이미 대체공휴일 성수기로 들어가서, 지금 숙소를 잡으려고 하거나 어딘가 놀러가려고 알아보면 예약이 다 차있거나 값이 비싼 경우가 다수입니다. 주말과 공휴일이 낀 삼일간을 이용해서 특별한 날을 보내는 건 어떠실까요?

 

물론 어떤 직장인 분들 중에서는 휴일이 생기면 그만큼 일을 먼저 해두어야 해서 더욱 힘들어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모쪼록 쉬는 날은 푹 쉬고, 스트레스와 업무로부터 벗어나는 날들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즐거운 광복절 공휴일, 개천절 공휴일, 한글날 공휴일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