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잡담

고양이 무기력증 해결법

by 성공 정석 2021. 5. 29.
반응형

사람이 우울증이나 스트레스를 느끼듯 고양이들도 우울증이나 스트레스를 느낄 수 있습니다. 마냥 집사가 벌어다 주는 돈으로 행복한 살만 살 것 같은 우리의 동물들도 저마다의 문제를 앓고 있고 때로는 사람이 우울증에 걸리는 것 같은 증상을 보일 수도 있는 것인데요.

반려동물들의 몸 건강이 중요한 것도 물론 맞지만 몸 건강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그들의 마음 건강입니다.

특히 이들은 사람처럼 우울하면 우울 하다 무기력하며 무기력하다 말로 할 수 있는 것들이 아니기 때문에 이들한테 마음의 문제가 생기면 알아채기가 정말 쉽지 않습니다. 어떤 것이 원인 인지도 불명확하여 여러 가지 문제를 동시 다발적으로 해결해 줘야 상태가 호전돼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람들도 그렇듯 마음에 문제가 생기면 자연이 몸에도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우리 강아지 고양이들이 우울증이나 무기력 함으로 인해 몸에도 문제가 생기고 결국 안 좋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걸 잊지 마셔야 합니다.

오늘은 고양이가 우울하거나 무기력할때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을 대해 얘기해 보고자 합니다.

고양이가 우울하거나 무기력해 할 때 할 수 있는 방법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일단 고양이가 무기력해 보인다면 몸에 문제가 없는지부터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정말 마음 저 문제가 아니고 몸이 아파서 사람이 무기력해질 듯이 고양이도 똑같이 몸에 문제로 인해서 무기력해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사료나 평소에 먹는 음식들을 바꿔 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 사람이 늘 같은 음식만 먹고 살면 자연이 기분이 안 좋아질 수 밖에 없고 시 고양이들도 늘 같은 사료만 먹다 보면 우울증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때로는 맛있는 간식을 저보고 습식을 여러 종류로 구매하시어 변경해 주시면서 먹여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새로운 장난감을 구매하시어 놀이 반응을 이끌어내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고양이가 스스로의 에너지가 충분히 해소되지 못 했을 때 우울증이 걸리는 경우도 많기 때문입니다. 이는 온전히 집사의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와 충분한 시간을 놀아 주고 이들이 만족할 만큼의 스트레스 해소가 되어야 행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고양이의 놀이 반응이 없어졌다면 신선한 자극을 추워서라도 놀이 반응을 이끌어 내야 합니다. 아이가 얌전한 것은 문제가 있듯이 노령묘가 아닌 고양이가 얌전한 것에 또 문제가 있습니다.


캣타워 같은 수집 공간을 많이 어려운 해주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우리가 좁은 공간에 하루종일 갇혀 있으면 당연히 오래 지듯이 고양이들도 좁은 공간에 갇혀 있으면 우울함을 느끼게 됩니다. 캣타워를 마련해 주시어 슬립 공간을 넓혀 주신다며 고양이들이 넓은 공간에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