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잡담

주민등록증 발급 일자 확인하는 방법! 주민등록증 없이도 가능

by 성공 정석 2021. 9. 21.
반응형

요즘은 삼성페이나 온라인 결제가 워낙 활성화 되어 있어서 지갑을 안 들고 다니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럴 때는 지갑 없이 다니는 것이 참 편한데, 가끔 지갑이 없어서 오히려 불편함을 겪는 경우도 종종 존재하는데요. 어떤 경우에 그런 불편함이 존재할까요?

 

바로 지갑을 들고 다니지 않아 신분증 같은 것들을 까먹고 안 가져왔을 때가 그렇습니다. 요즘은 본인 인증도 대부분 스마트폰을 통해 하긴 합니다. 그래서 오프라인에서 술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면 웬만해서는 지갑에 신분증을 들고 다녀야 할 때도 적은데요. 간혹 본인 인증을 주민등록증 발급 일자로 확인하는 경우도 있어서 문제입니다. 카드 신청 같은 것이나 보험 확인을 할 때에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확인을 하고는 하는데요. 급하게 주민등록증 발급일자가 필요한데, 지갑을 두고 다녀서 확인하기 어려울 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오늘은 온라인으로 주민등록증 발급 일자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아주 쉽고 간단하니 금방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주민등록증이 없을 때 주민등록증 발급일자 어떻게 확인하나요?]

주민등록증이 없을 때, 주민등록증을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컴퓨터나 인터넷이 안 되는 상황이라면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는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1) 정부 24에 접속한다.

대부분의 민원, 조회 업무는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진행됩니다. 이참에 정부 24 홈페이지에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알아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정부 24 홈페이지 바로 가기!!!!!

https://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들어가면 이런 페이지가 뜰 텐데요.

 

 

 

2) 서비스 - 사실 / 진위 확인을 들어갑니다.

발급일자는 보통 주민등록증에 대한 사실 진위 확인용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여기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신청,조회,발급 아닙니다!)

 

 

3) 주민등록증 발급상황조회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는 주민등록증 발급 상황 조회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다음 단계에서 본인 호가인을 위한 내용 작성이 필요한데요.

 

 

 

4)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정확하게 기재해줍니다.

참 쉽죠?

 

가 아니라 다음 단계가 남아있습니다.

 

 

5) 본인인증을 해주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해주어도 되고, 아니면 간편인증으로 해주어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인증 서비스 중에서는 카카오 간편인증이 가장 편한 것 같습니다. 

 

 

 

 

 

6) 간편인증 후에 나오는 일자가 바로 주민등록증 발급 일자!!!!!

간편인증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바로 이 붉은 표기 부분에 있는 날짜가 주민등록증이 발급된 날짜와 동일한 일자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