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잡담

코인&주식 용어정리 3

by 티스토리의 정석 2021. 4. 17.
반응형

코인이나 주식을 하다보면 본인이 알지 못하는 용어들이 있다고 느낄 때가 종종 있습니다. 사실 주식이나 코인으로 돈을 많이 버ㅔ는 것에 이러한 은어를 잘 아는 것이 도움이 되는 건 아니지만
, 여러 사람들이 사용하는 말을 알아들으면 좋긴 할 것입니다. 또한 코인과 주식 판에서 사용하는 은어들이 우리의 일상생활에도 퍼져서 유행어처럼 변질되는 경우도 적지 않은데요
오늘은 주식과 코인과 관련된 은어들에 대해서 알아보는 세 번째 얘기를 해 보려고 합니다.




1) 우상향과 우하향
우상향과 우하향은 주시게 차트를 보고 말하는 은어들입니다. 주식 차트는 가격이 오르면 그래프도 오르고 가격이 내리면 그래프도 내리게 되는데요. 우상향은 갈수록 가격이 오르는 추세를 의미하고, 우하향은 반대로 갈수록 가격이 내리는 추세를 의미합니다. 이 용어들은 차트를 분석하는 내용에 대해 들을 때에 알아두면 좋은데요.
우상향과 우하향, 그리고 앞으로 전망이 어떻게 될지에 대해서 얘기를 할 때 알아듣기 편해집니다. 우상향을 하는 그래프러면 해당 종목이 갈수록 값이 오르는 종목인 것이고, 우하향을 하는 종목이라면 갈수록 가치가 내려가는 종목인 것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2) 주린이
주린이는 주식+어린이의 신조어입니다.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이나 주식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들 지칭할 때 이런 말을 사용합니다.




3) 종토방
정토 많은 종목토론방의 줄임말로, 종목과 관련된 얘기들이 오가는 커뮤니티입니다. 검색 포털에서 이와 관련된 얘기를 할 수도 있고, 혹은 커뮤니티 메인 있는 주식 관련된 카테고리에서 종목과 관련한 얘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오픈채팅같은 카카오톡을 통해서 종목 것 관련된 정보를 주고 받기도 하는데요. 어떤 이들은 동호회를 이루어 같이 한 종목에 들어가거나 하는 행위들을 하기도 합니다. 종목토론은 주식과 관련된 소식들을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사람들마다 종목에 대해서 악평을 하거나 혹은 근거없는 호평을 하는 이들도 있어 주식을 하는데 오히려 혼란을 가중시킬수 있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4) 찬티와 안티
안티에 대해서는 많은 이들이 알고 있을 텐데요. 안 티는 어떤 인물이나 어떤 사태에 대해 안 좋은 입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종목에서도 해당 종목에 대한 안 좋은 얘기들을 계속하는 사람을 안티라고 하는데요. 찬티는 이와 반대되는 개념으로 생겨난 용어입니다. 찬티는 어떤 해당종목의 대해 긍정적인 이야기만을 하는 사람들을 일컫습니다. 종목토론방에 가면 안티와 참치로 나뉘어져 얘기를 하는데요. 안티는 찬티를 싫어하고 찬티는 안티를 싫어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