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잡담

애플계정 잠김 푸는 법과 유의사항

by 성공 정석 2021. 11. 9.
반응형

애플아이디 잠김 / 애플 예정 잠김 푸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apple 지원 앱으로 해결하는 방법>
1) 친구나 가족의 아이폰 혹은 아이패드로 apple 지원 어플을 다운받아줍니다.

2) 메뉴 중에서 암호 및 보안 메뉴를 골라 들어갑니다.

3) apple id 암호 재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4) 시작하기를 누른 후에 다른 apple id 버튼을 눌러주세요.

5) 안내에 따라서 암호를 변경하는 절차를 밟아주시면 됩니다.

이건 모든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지원하는 기능은 아닙니다. 이걸 실행하려는 가족, 친구의 아이폰 아이패드가 IOS 12 이후의 버전이어야 가능합니다.

 

 

<본인의 핸드폰으로 애플아이디 잠금 해제하는 방법>

-본인의 핸드폰 이용이 가능하고, 앱스토어 로그인도 되어 있는 상태라면 아래와 같이 해결이 가능합니다.

-우선 앱스토어에 들어가셔서 나의 iphone 찾기라는 어플을 다운 받아주세요.

-그리고 로그인 화면이 표시되면, 애플아이디 필드가 비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만약 다른 사람의 이름이 이미 들어가있다면 지운 상태로 다음 단계를 밟아주셔야 합니다.

-apple id 또는 암호를 잊어버렸습니까? 라는 문장을 클릭하시면 암호를 재설정하는 단계로 넘어갈 것입니다. 차례대로 안내에 따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처음 어플을 켰을 때,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지 않은 상태라면, 이미 로그인이 되어있다는 말이니 로그아웃을 먼저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그냥 암호 재설정하고 싶을 때 애플 아이디 비밀번호 바꾸기
애플아이디 암호를 재설정하고 싶을 때도 있을 것입니다. 아이폰에 아무런 이슈 없이 아이디 로그인이 되어있다는 가정 하에 다음과 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사용자 이름, 암호 및 보안, 암호 변경을 차례대로 눌러서 들어가주세요. 아이클라우드에 로그인 했고, 암호를 활성화 한 경우에는 기기의 암호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뜬다고 합니다. 안내에 따라 암호를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애플아이디 잠김 유의 사항

애플아이디가 잠기는 원인은, 다른곳과 마찬가지로 비밀번호 혹은 계정과 관련한 어떤 정보를 여러번 잘못 입력했을 때입니다. 만약 본인이 잘못 입력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계정이 잠겼다면, 누군가 나쁜 의도로 본인의 애플 계정에 접근한 것이라고 의심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애플아이디 잠김을 해제하시면서 다른 이들이 유추하거나 풀 수 없도록 비밀번호를 보다 복잡하게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분실했을 때 다시 찾기 위해서, 2차 백업 계정을 설정해두시거나 애플아이디 잠김 해제 방법을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밀번호는 본인이 기억하기 좋으면서도 보안 내용을 모두 지킨 것으로 설정해두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